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 전공

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전공


"마케팅 테크놀로지 기반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 
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기획, 제작, 실행 및 평가를 할 수 있는 융합 인재 양성”

전공 설립의 배경

■ 시장 환경의 변화
  ◦ 마케팅 환경 및 테크놀로지의 급격한 변화
  ◦ 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홍보 산업 생태계의 확장 및 경계의 붕괴
  ◦ 디지털 마케팅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시장에서의 기술인력 수요급증

■ 융합전공의 필요성
  ◦ 산업계의 구조적 변화와 수요에 맞는 맞춤형 융합 교육 프로그램 필요
  ◦ 디지털 마케팅 및 빅데이터에 대한 제학문적인 이해와 이에 따른 융합 교육 중요성 증가

교과과정

SW

(최소

15학점)

기초

(6학점)

정보소통영역 창의코딩 관련 교과목 6학점 이수

융합

(9학점)

스마트미디어 프로그래밍 기초(신설, cs, 광고홍보, 1학기, 3-2-2)
텍스트마이닝과 마케팅커뮤니케이션(신설, 2학기, 3-3-0)
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위한 R 통계분석(신설, 2학기, 3-3-0)
융합 SW캡스톤디자인
전공
(최소 15학점)
전공
(신설)
1학기 2학기
 디지털 마케팅개론 (3-3-0)
 디지털 소비자 행동의 이해 (3-3-0)
 브랜디드 콘텐츠마케팅 (3-3-0)
 SNS캠페인기획과 평가 (3-3-0)
 디지털 마케팅솔루션 기획 (3-3-0)
 디지털 광고개론 (3-3-0)
 스마트 광고와 테크놀로지
   (cs, 광고홍보, 3-3-0)
 디지털 마케팅전략: 종합설계 (3-3-0)
 디지털 소비자 분석원론 (3-3-0)

 

졸업인증기준

33학점 이수

졸업 후 진로

디지털마케팅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아래와 같은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.
 
  • 디지털마케팅 솔루션/플랫폼 기획자 (Digital Marketing Solution/Platform Planner)
  • 마케팅 및 광고 데이터 분석전문가 (MarTech/AdTech Data Analyst)
  • 디지털마케팅 기획자(Account Planner & Executive)
  • 디지털마케팅캠페인 (Digital Campaign Director)
  • 디지털매체 기획자 (Digital Media planner)

콘텐츠 담당자 : 사회대 교학팀

  • 전화번호 :033-248-194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