经营研究生院

안동규
  • 领域

    国际经营, 国际财务, 企业经营伦理

  • 姓名

    Korean 安東奎

  • 职位

    教授

  • 研究室

    社会.经营1馆 10401

  • 联系方式

    033-248-1853

  • 电子邮件

学历

俄亥俄州立大学(经营学博士-经营学系)

杜克大学(经营学硕士-经营学系)

首尔大学(文学士-德文学系)

主要经历

财务金融学专业主任教授

经营学部部长

经营研究生院院长助手

财务学系长

研究及著作

经实联优秀企业市民运动总部长

国际经营学会 理事

韩国地方分权学院 院长

其它

地方分权国民运动代表

2018平昌冬奥会财政委员

协同组合DAGRO WORLD 理事长

김도희
  • 领域

    酒店观光营销和服务经营, 韩流观光

  • 姓名

    Korean 金度希

  • 职位

    副教授

  • 研究室

    社会.经营1馆 10307

  • 联系方式

    033-248-1866

  • 电子邮件

学历

美国(经营学博士-酒店观光经营学系)

汉阳大学观光学系(文学博士) 

主要经历

■ 讲师

- 研究和教学助教

-韩国观光大学观光经营系 教授

-韩国观光公社 科长代理

-汉阳大学 讲师

研究及著作

■ 논문
- 한류콘텐츠경험이 국가 이미지, 한류콘텐츠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: 유럽 신한류 잠재소비자를 중심으로, 대한경영학회지, 2016. 12. 12(146), 1871~1894.
- 스타벅스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만족과 소비자 웰빙에 미치는 영향:브랜드 지식과 소비자-브랜드 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, 대한경영학회, 2016. 6. 29(6), 953~980.
- Examining the Differential Impact of Human Crowding Versus Spatial Crowding on Visitor Satisfaction at a Festival, Journal of Travel & Tourism Marketing (SSCI), 2016. 33, 293-312.
-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지식, 소비자 만족,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: 스타벅스를 중심으로[관광레저연구, 2015]
-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-브랜드 관계와 소비자만족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[관광학연구, 2014]
- 한류가 한식이미지, 한식선호도, 한식만족도 및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[외식경영연구, 2013]
- Web Marketing of 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s (DMOs) in the APEC Region[관광레저연구, 2013]
- 에스닉 레스토랑 선택속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: 음식 신공포증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[호텔경영학연구, 2013]
- 호텔체류경험이 고객감정,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[대한경영학회지, 2013]
- 공유가치창출(CSV) 관점에서 본 CJ제일제당의 동반성장 추진 사례[KBR(Korea Business Review), 2013]
- The effects of cognitive, affective, and sensory attributes on hotel choice[International Jouranal of Hospitality Management, 2013]
- The effect of brand popularity statements on consumers’ purchase intentions: The role of instrumental attitudes toward the act[International Jouranal of Hospitality Management, 2013]
- 호텔고객의 인지적, 감정적, 감각적 경험속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[호텔경영학연구, 2012]
- The Effects of Customers’ Perception of Brand Personality in Casual Theme Restaurant[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, 2011]
- The Influence of Image on Destination Attractiveness[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, 2011]


■ 저서
- 관광산업론(2016), 백산출판사